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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련효과와 주의사항

요가타운에서 탁월한 수련효과를 맛보세요.

요가타운에서는 요가운동을 통해서 습관적 자세의 불균형을 찾아내어, 그 반작용을 통해서 신체의 균형을 스스로 회복시킵니다. 따라서 건강해지고 몸매가 아름다워집니다.

요가수련시 동시에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
  • 가볍고 발랄한 모습을 위한 다이어트 요가
  • 균형미와 지구력을 위한 밸런싱요가
  •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오피스 요가
  • 습관의 불균형 해소를 위한 신체수정 요가
  • 스스로 치유능력을 높여주는 힐링 요가
수련시 주의사항
  • 생명의 신성함에 감사하며 정성껏 수련할 것
  • 현재의 나의 몸은 과거의 삶속에서 축적된 결과이니 잘못 사용한 부분에 대한 반성과 참회로 진실하고 겸허한 자세로 수련할 것
  • 요가 운동을 수련하기 전에 공복상태로 해야한다.
    · 공복이 힘들면 차 한잔, 우유한컵 정도는 무난하다.
    · 가벼운 식사 후는 1시간 이상 경과해야 요가 운동을 할 수 있다.
  • 요가 운동 후 30분 경과 후 식사를 해야하며, 샤워나 목욕은 30분 정도후에 가능하다.
  • 요가운동을 수행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이른 아침 이나 늦은 저녁 시간이다.
    아침에 행하면 그 직업에 더 충실하도록 해 주고, 저녁에 행하면 피로를 풀어주고 평온하게 해준다.
  • 뜨거운 태양 아래서는 요가 운동을 삼가해야 한다.
  • 수행 중에는 안면 근육이나 귀, 눈 또는 호흡하는데 지나친 긴장이 없어야 한다.
  • 요가 운동은 몸으로 행하고, 이때 두뇌는 정적이면서 주의깊고 빈틈없이 신체를 관찰해야 한다.
  • 모든 요가 운동에서 호흡은 입이 아니라 코로 행해야 한다. 요가 운동에서 한 자세로 머물러 있는 동안에는 호흡을 억제하지 말고, 각 요가운동의 기술적인 부분에서는 호흡에 대한 지시에 따른다.
  • 여성의 생리기간에는 요가운동을 가급적 피한다. 이 기간에는 물구나무 서기는 절대로 하지 않는다.
  • 임신 초기 3개월 동안은 요가 운동을 가볍게 하고, 임신기간 내내 언제라도 수행이 가능하다.
  • 규칙적인 심 호흡은 진통 중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숨 멈춤이 없는 호흡법을 내내 수행할 수 있다.
  • 분만 후 한달 동안은 요가 운동을 행하지 않는다. 그 후부터는 서서히 정도를 점차 늘려 행한다. 분만 후 석 달이 지나면 모든 요가 운동을 무난히 할 수 있다.
  • 잘못된 요가 운동은 몸이 불편하고 거북해진다.
  • 초보자의 경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호흡을 멈추는 경우가 있다. 숨을 들여 마시고 무의식 중에 참으면 말초혈관에 압이 높아져 얼굴이 붉어지는 상기 현상과 어지러운 현상이 나타나기도 한다. 즉 호흡은 자연스럽게 해야한다.
  • 지속적인 수행은 수행자의 외모를 바꾼다. 그는 식생활, 성적욕구, 청결과 인격을 단련함으로써 새로운 사람이 된다.
  • 타인과 비교하거나 경쟁하지 말고, 자신의 연령이나 체력에 맞추어 절대 무리하게 하지 않는다.